posted by 블르샤이닝 2019. 2. 2. 14:58
728x90

노트북을 팔려고하다가 똥값이라 그냥 ssd달아서 쓰려고 보았다
기존 부품은 hdd 2.5 에 m1 ssd
M1은 그닥 용량대비 가성비 좋지않아 기존 하드 떼고 ssd 달려고 주문했다
여는건 공구들있으면 어렵지 않다 다만 내것은 메모리부분 나사가 헛돌아서 빠지질않아 송곳으로 강제로 오흔했다 나중에 ssd 달면 에프터 소감 달겠음

-------------------------------------------------------------------------

2차 후기....ssd 와서 달았는데 망할 ssd가 인식이안된다.....그래서 폭풍검색해보니 바이오스 문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유인 즉슨. 이때가 ssd에 대한 기술지원이 없는 바이오스로 나온상태라서 비공개된 바이오스 업데이를 해야한다고 한다. ㅋㅋㅋ LG 고객지원에 전화해보면 SSD 지원은 현재 없다고 하고 가까운 지역 서비스센터로 전화하면 만오천원에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준다 ㅋㅋㅋㅋㅋ 근데 이거 공개파일이 아니라고 한다 음......메인보드가 나갈수 있다나...근데 줘도 잘할수 있는데...어잿든

그냥 따지기 귀찮아서 서비스센터 방문 일정잡았다. 이제 SSD 해보고 안되면 다른노트북에 끼고 이거는 그냥 TV에 물려야겠다. 

M1 사타는 용량대비 비싸다 비추. 

내일 SSD 업그레이드 해보고 다시 후기 작성해보겠다. 망할 역시 내인생은 뭐하나 잘풀리는게 없구만 ....

-----------------------------

3차 최종 후기

 

금일 LG 남수원서비스센터로 가서 서비스 받았다. 전화상담할대는 웃으면서 짜증나게 했느데 막상 가서 상담받으니 친절했다. 시간도 없고 해서 전화상담하신분 물어볼려다 남의 직장에 소란피는것같아서....여튼 본론으로 와서 1만5천원에 BIOS 업데이트 되었다. 하신분은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응대해주셨다. 노트북 가져갈때 베터리 꼭 가져가라 그래야 업데이트 가능하다.

그리고 노트북 BIOS만 업데이트 해주시려는거 부탁드려서 SSD달아서 윈도우 갈려 있으니 부팅해서 확인해보게해달라고 했다(기존 HDD 자료 SSD 복사한것임) 

그리고 쿨러부분 먼지제거 부탁드렸는데 다행히 승낙해주셔서 청소도겸사겸사 했다. 참 좋으신분이네 ㅎㅎ

 

그리하여 드디어 SSD 장착!!! 부팅잘되고 용량 모두 인식한다. SSD 만 달아주었는데 현역정도의 속도가 되었다(물론 영화보기 웹 서핑용이다. 게임용은 잘 안해서 모르겄다.) 이전에 HDD는 진짜윈도우 키는데 10분정도 기다려야했는데 SSD는 바로바로 버퍼링없이 동작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겁나 좋음. 

 

결론은 이모델은 지역서비스센터가서 바이오스 업데이트 받아라(1만5천원)

다른 블로그에서 M1 SSD 바꾸는걸 추천하는데 아니다. M1 SSD는 하드디스크로 인식하게 한것이 아니기에 HDD를 SSD로 바꾸길 바란다. 

---------------------------------

4차 사용후기

 

잘 바꿨다. 구형노트북은 꼭 ssd 바꾸길 바란다. 컴퓨터 살까했는데 필요없을듯....다만 발열이 심해지네 ㅠㅠ  게임할거 아니면 ssd 좋은듯

---------------------

5차 사용후기(대략 6개월정도 지난후)

발열이 심해진다. 

-------------------------

6차 사용후기

잘바꾼것같다. 게임돌리는거 아니면 인터넷도 빠르고 아주 만족스럽다 ㅎㅎ

 

-----------------------------------------------------------------

 인터넷 검색하다가 드디어 바이오스 업데이트 파일을 찾았다...오 대박...

내가 ssd설치하고 1년지나서 바이오스 풀렸네.....다른분들은 굳이 서비스센터 가서 3만원 낼 필요없는 부분이라 공유합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 파일 없다고 하면서 가면 개인업자처럼 해주더니....이제 공식적으로 풀렸네요...

 

진짜 이거 업데이트 하면서 lg 서비스 진짜 양아치구나 생각했는데......전화해서는 공식적으로는 없다고 하면서 서비스센터 직원은 해주는 부조리는 뭔건지........겁나 서비스센터 마인드 개쩌름...

 

BIOS_P330_P435_vF12.exe
3.52MB

 

출처 : https://blog.naver.com/technocrom/222134413616

 

#순천 컴퓨터수리 전문#LG P330(LG P33)SSD 작업

#순천 컴퓨터수리 전문#LG P330(LGP33)SSD 달기#PC매니저 오늘은 LG P330 즉 LG P33모델 ...

blog.naver.com

 

 

 

공식 사이트 : 

https://www.lge.co.kr/support/product-P330-U#driverSection

 

LG P330-U > 제품 서비스 페이지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P330-U에 필요한 사용 설명서와 문제 해결 방법, 소모품, 서비스 등 제품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www.lge.co.kr

----------------------

블루투스 잡을때 참고사항

 

진짜 욕나올뻔...거지같은....드라이버 백날 잡아도 안잡히길래 뭐지하면서 열심히 이것저것 해보다가

 

키보드의 선풍기 표시 눌러보니까 블루투스 활성화 되네...참고하셔라..10은 굳이 블루투스 드라이버 안잡고 그거 활성화하면 되더라

 

-------------------------------

서멀 작업 참고사항

 

어렵지 않아요..cpu쪽이랑 통풍구 나사 다 풀고 새로 써멀 발라주니...엄청 조용해졌네요...

 

와 이거 바르기전에는 비행기 뜨는줄알았는데..써멀의 차이가 크구나..하긴 10년이나 된 노트북에 써멀을 한번도 교체안해줬으니....ㅡㅡ;;

 

덕분에 코딩정도는 충분한 컴퓨터가 됐네요

728x90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크롬 광고 없애는 방법  (0) 2019.09.15
마장동 한우 추천(설 선물 강추) - 마장동 대보식품  (0) 2019.02.16
다시 활동~~  (0) 2018.08.28
G613 샀다. 오오오오오오오  (0) 2018.04.17
hw 700ds 구입후기  (0) 2018.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