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블르샤이닝 2021. 2. 19. 16:18
728x90

내가 결혼을하면서 65인치 큰티비를 구매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느낀점과 지금까지 경험해본것에 대해 설명하려고 한다. 

 

1. 가격 :  삼성 < LG

같은 사이즈의 비슷한 모델이라도 LG가 대략 10~20프로 비싸더라. 대략 삼성이 200하면 LG가 250정도?

 

2. 화질 : 삼성 < LG

확실히 LG가 짱이다. 그리고 각 모델별로 틀어놓는 동영상에 혹해서 사지마라. 그거 그 티비에 맞춰서 색감 제일 좋게 만든 영상이라 믿지 말고 그냥 베스트샵이나 하이마트에서 TV나 다른 동영상 틀어달라고 해서 봐라. 그럼 그게 현실적인 영상화질이다

 

3. 편의성

우선 OS가 삼성이랑 LG가 다른데....LG가 더 좋음. 특히 리모콘 조종하는게 훨~~~~~~~~~~~~~~~씬 편하다

 

생각나는건 이정도로 이제 경험 후기다

 

LG는 우선 색버닝이였나 아무튼 오래쓰면 잔상이 남는 이슈가 있었다.(현재는 소포트웨어로 패치한걸로 안다)

그 비싼 250만원TV가 잔상이 남으면 마음이 매우아플것같다. 그래서 삼성 티비를 샀다. LG 올레드는 수명이 짧다고 들었기도 하고....근데 왠걸..1년 6개월되니까 삼성 패널이 망가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는건 삼성 다른부품은 1년무상인데 패널은 2년 무상이더라...다행이였다. 물어보니 비싸서 2년까지 AS해주는거란다

 

서비스는 둘다 친절하다

 

그리고 집안 가정제품은 LG나 삼성으로 통일하는게 좋다. 우리집 티비랑 세탁기 , 건조기가 삼성인데 세탁기 건조기 다되면 TV에서 알림이 뜬다..(이 기능 엄청 편하다)

청소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드레서는 LG다...(이유는 알죠???ㅋㅋ 이제품들은 미안하지만 삼성이 못따라감)

 

건조기는 LG 않산거는 신의한수였다...(우리때 그 유명한 물썩는 냄새 이슈)

 

티비는 그냥그냥.....써보니까 LG살껄 후회된다. 특히 화질부분에서 너~~~~무 마음에 안든다 삼성....(나름 중고급 모델인데도 역시 LG는 못따라감)

 

티비살꺼면 LG사라...비싼거사라....삼성쓴다고 패널 오래 버티는거 아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내가 지금까지 쓴 후기다. 

 

다만 삼성 패널바꾸면서 서비스 직원분이 너무 친절해서 그건 감동이였다....근데 LG도 친절하겠지뭐 ㅎㅎㅎ

 

아 그리고 티비는  좋은거 사는데 사운드는 그냥 쓰는것도 TV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사운드바 꼭 사라...나도 비싼건 아니고 티비살때 이벤트로 삼성꺼 하나 껴줬는데 이게 있고없고 차이가 크더라

 

------------------------------------------------------

아 lg꺼 안쓰면서 화질좋은지 어찌아냐고 하시는분들도 있을것같은데...장모님께 oled tv 이다. 좀 구형이긴한데 좋은 모델로 사실것같더라....lg 베트스샵에서 얼마이상이면 vip되서 2년 as를 3년으로 올려준다 ㅎㅎ

그리고 결혼전에 장모님 tv oled 색상 나갔는데 왜 안고치지 하고 있다가 결혼후에 말씀드려서 as 받으셨었다. ㅎㅎ

다행히 3년 안에라서 무상이였고.....친절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lg랑 우리집 삼성이랑 비교를 한것이다. 결론은 lg도 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개인적인 생각은

 

중소기업거 사서 막쓰던지 아니면 빔프로젝트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같다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