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블르샤이닝 2021. 9. 8. 16:27
728x90

요즘 근처 걷는 코스에 철봉이랑 평행봉 있는거 보고 오!!! 하면서 한지 3회차 정도 되었는데...

 

요거 재밌네 ㅎㅎㅎㅎ 은근히 승부욕도 생김

 

내가 하는 코스를 설명으로 하겠다

1. 철봉 풀업

옛날에 복싱할때는 30개씩 했었는데...지금은 5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회식 4개정도 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 급한거 아니니 차츰차츰 늘려야겠쬬 

 

2. 다리 들기

철봉에 매달려서 다리 들기

복근운동으로 좋음

 

3. 철봉에 매달려서 일자로 만들기(수평 평행 만들기)

코어 근육이랑 팔 근육에 좋음

 

4. 그냥 매달리기

매달릴때 힘빼고 매달리는게 아니라 살짝 힘주서 축 처지지 않고 어깨에 힘이들어가게(그냥 매달릴때 몸을 버틴다는 생각으로 팔이랑 복근에 힘주기)

 

힘들면 근처 동네 한바퀴 돌기

 

그리고 다시 위 동작 반복...현재 2번정도 점심때 하고, 저녁에 하고 있다.

 

현재 목표.

 

1.  일자 수평만들기....이거 존내 어려움

2.  철봉 30개 하기

3.  나도 철봉 마임 해보기(막 발로 걷는듯하게 하는거 동영상에 많음)


현재 목표는 이렇다.....

 

코로나 시대 철봉 만큼 상체 운동에 좋은게 없는것 같다. 하체도 같이 걷는걸로 한면서 하고 있고...식이요법도 하면서 다이어트도 하고...체중좀 줄면 갯수가 늘어나겠지...나중에 시간되면 영상으로 한번 만들어서 올려보려고 한다

 

 

철봉 운동 종류에 대한 소개이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748128&memberNo=35540755

 

여기있는것을 20개씩 3세트 설명되어있다고 나도 해야지...한다면 된다면 해도된다...다만 나처럼 안된다면 좌절하지 말고 천천히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갯수를 하고 올려가는 형식으로 하길 바란다

 

이 분 유투브도 좋은자료네요

자세가 정말 와....감탄나오네....확실히 철봉 자체는 전신운동이 가능한것같다. 이거하고 허리아픈건 우선 없어짐 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G0iHRvESgzw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