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블르샤이닝 2020. 1. 24. 00:25
728x90

MSI 그래픽 카드 이벤트로 몬헌 확장팩 아이스본을 주기에!!! 사용기를 써봤따.....당첨됐으면 좋겠다!!!

------------------------------------

대학교때부터 백가방에 노트북을 들고 C언어, 자바 등을 배우러 다니면서 데스크탑은 사치라고 생각했었다. 그렇게 1년 2년 지나 어느덧 15년이 흐른지금 이쁜 여우같은 부인이 생기면서 노트북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3대로 늘어나게 되었다.....ㅡㅡ;; 이 많은 노트북을 팔자니 고철값도 안되고...쓰자니 느리고 해서 애매한 상황이 되었다. 

 

나는 열심히 머리를 굴리기 시작하였다. 올해 논문을 쓸겸 느리지 않은 사양의 컴퓨터도 해보고 싶은마음과 노트북 =! 게임.....

그렇기에 이참에 데탑이라는걸 설계하게 되었다. 이름하여 "와이프여 데탑을 허락해 주소서!" 프로젝트....와이프가 왜 필요해 공격으로 강하게 훅이 들어왔지만 논문을 주제로 살짝 피해주며 업무의 연장이라는 강한 공격으로 와이프가 이해아닌 이해를 해주었다. ㅋㅋ

그래서 구매한것이 아래 사양과 같다.....내가 150만원짜리 컴퓨터를 해보게 되다니!!! (이것도 많은 타협과 시위와 절충이 있었다...하~~)

 

그리고 내가 여지껏 사면서 그래픽 카드는 사치다라는 생각으로 살게되엇었는데....처음으로 그래픽카드를 엄청 비싼걸 사게된것이다...(여지껏 살면서 20만원 이상의 그래피카드는 사본적이 없기에;;)

 

그러면서 부품들 생각을 하게되었다, 2080 너무 비싸....2060..!! 근데 여기서 또 그냥과 SUPER라는 개념이 있더라,. 다시 공부~

 

그래픽 카드 모니터 연결 단자는 다이렉트 케이블 3개, HDMI 1개이다. 이 그래픽 카드가 게임용으로 나온것으로 판단되는 것이 다이렉트 케이블이 게임용으로 사용하는 단자라고 알려져있다. 그걸 3개로 했다는건 게임용 모니터에 다수 연결을 위한 것일것이다. 

 

저는 듀얼모니터를 위해 HDMI하나, 다이렉트 하나 이렇게 연결해놓고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예전 구매 이벤트로 받은 몬스터헌터!!!...물론 그냥 몬헌이지만 정말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콜오브 듀티를 하는데도 와...이건 진짜 감탄만 나오는 그래픽이더라....

그외 와이프가 쓰는 포토샵,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VEGAS등 아주 무난히 사용되고있는 그래픽카드!!

 

노트북으로 느낄수 없는 이 엄청난 화면이 나에게는 신세계로 보였다..보면서 내내 와와와만 외쳤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 MSI에서 이벤트를 하면서 게임2중을 받게 되었는데 콜오브 듀티와 몬헌은 정말 인생게임이였다. 노트북에서 느낄수 없는 이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 이벤트는 MSI구매하면서 정말 만족 1000%를 느끼게 해주고 있다.

 

아래는 RTX 2060과 1070TI에 대한 의견을 캡쳐한 것이다(물론 개인생각과 의견이 다를수 있다는 점 인지하고 참고용으로 생각하길 바란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10306&docId=323166719&qb=cnR4IDIwNjAg7J2YIOywqOq4s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내가 2060으로 구매하게된 이유이기도 한것이다. 이상 허접한 그래픽카드에 대한 사용기였다. 

주로 내가 구매하게된 배경부터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그래픽카드에 불만없이 잘 사용하고 있기에 다른사람이 물어본다면 무조건 추천을 해줄것이다. 

 

하드웨어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에 허접한 사용기일수 있지만...그래도 나처럼 초보가 살떄 참고하말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 이상 사용기를 마친다. 

728x90